본문 바로가기

센트럴치과 철사맨/치아교정 기초부터

초등학생 자녀-새해에는 치아교정 검진계획


초등학생 자녀
새해에는 치아교정 검진계획

초등학생 자녀 – 학업 방해하는 원인 질환 규명이 중요: 부정교합, 시력저하


초등학생 시기에 발견되지 못한 질병은 청소년기까지 이행, 더욱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기 때문에 이 시기에 질환을 발견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 맞벌이 부모로 인해 조부모나 제 3자에게 맡겨져 하루에 3~4군데의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은 심각한 질환이 아닌 이상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다.

이 시기는 기본적인 성장발달 과정과 함께 학업능력 저하를 떨어뜨리는 질환을 규명해 내는 것이 중요하다. ‘교육이 백년지대계’인 국내 상황에서 초등학생 자녀의 ‘학업’은 기초를 다진다는 면에서 중요하다. 자녀의 학업능력 저하의 원인은 모른 채, 오로지 성적이 오르지 않는 자녀만을 질책하는 부모들도 적지 않다.

학업을 저해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인 두통. 최근 초등학생에서 ‘두통’은 빈번히 나타나는 질환이다.

실제 교정크리닉 센트럴치과에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661명을 대상으로 부정교합과 두통과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부정교합에 해당하는 초등학생 가운데 무려 81%가 두통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0명 중 8명의 어린이가 두통에 시달리고 있는 결과로써 부정교합이 두통을 유발하는데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된다.

센트럴치과 송정우 원장(시청점)은 "부정교합으로 인하여 음식 등을 씹고 삼키는 기능과 발음과 호흡 등에 불편함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 또는 악관절 장애가 있는 경우, 두통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는데, 이때 지속적으로 누르거나 조이는 듯한 만성 긴장성 두통을 호소 할 수 있다"며 "이를 개선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면, 학습 효율성이나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므로 치아교정이 필요한 시기를 놓치지 않고, 부정교합 치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정교합 치아교정 상담 

①전화 혹은 홈페이지로 치아교정치과에 상담 예약을 합니다.(상담전 예약 필수)


②예약시간에 맞추어  치아교정치과를 방문합니다. 


③치아교정치과에 도착하면 간단하게 차트를 작성합니다.


④치료상담과 비용상담 후 치아교정치료 결정시 정밀검사를 합니다.

 

*부정교합 치아교정검진


① 엑스레이 검진 : 얼굴 전체를 측면과 정면에서 엑스레이로 찍어, 턱뼈의 위치관계와 치아와의 관계 등을 진단합니다. 


② 석고 모델링 작업 : 치아 본을 떠서 석고모델을 만든 후 정밀한 기구를 통하여 치아의 맞물림과 대칭, 앞니의 윗니와 아랫니 상하간격 및 전후간격, 어금니의 관계 등과 관련하여 진단합니다.


③ 디지털카메라 촬영 : 얼굴과 입안을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해 전체적인 얼굴과 치아와의 조화, 입술의 돌출 정도와 전체적인 비율을 측정하고 교합이 잘 맞는지 판단합니다.

 

 

◐도움말 : 센트럴치과 
 

참고하면 좋은 동영상